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함께/여행

아이콘시암 가는법, 쑥시암, 분수쇼

by 빛나는 세상 2023. 2. 8.

방콕에 있는 쇼핑몰 중에 가장 독특하고 멋진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쇼핑몰입니다. 짜오프라야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밤이면 더 매력적인 아이콘 시암에 다녀왔습니다.

아이콘시암 가는법

① 무료 셔틀 보트 : 사판탁신 사톤 선착장에서 무료 셔틀보트가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② 무료 셔틀버스 : BTS 크룽톤부리역(오전 8시~밤 12시, 15분 간격)과 윙위안야이역(오전 8시~밤 12시, 30분 간격)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저는 사톤 선착장에서 무료 셔틀 보트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사톤에는 선착장이 여러 개 있는데  Pier 1, 2, 3 이런데는 편도 인당 30바트씩 금액을 지불하는 유료 보트 선착장입니다. 아이콘시암으로 가는 무료 셔틀 보트를 타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표지판을 따라가야 합니다. 아이콘시암이라고 적혀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선착장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톤 선착장
아이콘 시암 무료 셔틀보트 타러가는 길
아이콘시암 셔틀보트
아이콘 시암 셔틀보트 선착장

사톤 선착장에서 아이콘 시암 가는 길은 굉장히 짧습니다. 강을 대각선으로 건너가면 바로 아이콘시암입니다. 짧더라도 배를 타고 내리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일입니다. 아이콘 시암 인테리어가 상당히 독특하고 매력적이기 때문에 사진을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시암 외부
아이콘시암 외부아이콘시암 외부 2
아이콘 시암
6층 식당가
6층에 위치한 유명 식당 팁싸마이, 룩까이떵 등

쑥시암

아이콘 시암 1층에 위치한 쑥시암은 수상시장을 재현한 곳으로 태국 전역의 인기 있는 음식들이 다 모여있는 푸드코트입니다. 태국의 특산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다양한 점포들이 입점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쑥시암 입구
쑥시암 내부
활기가 넘치는 인테리어

쑥시암 중심부에 있는 점포에서 먹었던 음식입니다. 돼지고기 튀김인데 소스 찍어서 찹쌀밥이랑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쑥시암 안에 아이들이 먹을 것이 없다면 여기서 이것을 주문해 주면 잘 먹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맛있게 먹었고요.

쑥시암 식당돼지고기 튀김과 찹쌀밥
돼지고기 튀김과 찹쌀밥이 맛있었던 곳

뭔가 베트남 음식을 팔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인데 저희는 이틀 뒤에 베트남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패스했습니다만 점포 구성이 예뻐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쑥시암 점포
스위트 칠리 소스와 닭튀김
닭튀김
로띠 2종
바나나와 계란 연유 조합이 좋은 로띠
팁싸마이
6층 팁싸마이 팟타이

밤에 더 예쁜 아이콘 시암

아이콘시암에는 유명 레스토랑, 디저트 가게뿐만이 아니라 명품 브랜드와 인터내셔널 브랜드, 애플 스토어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아이들이 구경할 만한 곳으로는 로프트라는 문구점과 미니소가 있습니다. 하버랜드라는 키즈카페도 있지만 아이들이 많이 커서 가지는 않았습니다.

강변에서 보는 밤의 아이콘 시암은 더 예쁩니다. 저녁에 분수쇼를 하고 있는데 말에는 18:30/20:00두 번 평일에는 19:00에 한번 분수쇼를 합니다.

아이콘시암
배 위에서 본 아이콘시암 야경
멋진 분수가 있는 아이콘 시암

※ 함께 보면 좋은 글

방콕 아속역 그랜드 센터 포인트 터미널21 트리플룸

이번 방콕 여행에서 처음으로 묶게 된 숙소는 방콕 아속역 근처에 있는 그랜드 센터 포인트 터미널21입니다. 저희 가족이 숙소를 고를 때 기준이 되는 것은 넷이서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는가

sun.all-ways-spring.com

차트리움 레지던스 사톤 방콕 침실 2개 대가족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에서 3박을 마치고 차트리움 레지던스로 넘어왔습니다. 이곳에서 3박을 할 예정이며 마지막 1박은 아속역 근처 램브란트 호텔에서 묵을 예정입니다. 그 다음 잠만 후딱

방콕 돈카츠 와코 솥밥이 맛있는 돈까스 맛집

예전에 방콕에 왔을 때 시암에서 돈카츠 와코에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갔다가 고시히카리 쌀밥을 만나고 잘 지은 일본 솥밥을 일본이 아닌 방콕에서 먹고 있네~ 싶었는데 이번 여행에서 돈카츠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