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음식

코스트코 추천템 방학때 끼니 해결하기 좋은 볶음밥 척아이롤 로스

by 빛나는 세상 2023. 1. 12.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대형 마트가 코스트코입니다. 다른 마트들은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배달을 시키지만 코스트코는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서 한 달에 두세 번 정도 방문합니다. 항상 재구매하게 되는 상품들이 있답니다. 가끔 추천 글을 올려보려고요.

 

 

코스트코 냉동 볶음밥 네가지 

 

코스트코 냉동볶음밥 이미지
코스트코 냉동 볶음밥류

방학이면 아이들 세끼 밥 차리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저 어릴 적에는 엄마가 주신 음식 군말 않고 먹었는데 저희 집 아이들은 한번 먹은 것 다시 안 먹고 맛이 별로면 잘 안 먹더라고요. 그렇다고 매 끼니 제대로 차려주기는 힘들기 때문에 강약조절을 잘해서 차려줘야 합니다. 특히 오늘 글에 등장하는 냉동밥류는 일단 밥이기 때문에 배 든든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제품은 코스트코 냉동 볶음밥과 비빔밥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간단하게 밥차리기 좋은 코스트코 척아이롤 로스(미국산/냉동)도 함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볶음밥은 거의 다 다양하게 먹어봤습니다. 그중에 저희집에서 단골로 구매하는 것이 ①풀무원 황금밥알 > ② 한우물 새우볶음밥 > ③ 천일 더 낙지볶음밥 > ④ 풀무원 소고기버섯 비빔밥입니다. 조리방법은 다 비슷합니다. 물을 한두 숟가락 넣고 프라이팬에 볶아 먹으면 되니 진짜 간편식이지요. 전자레인지에 해 먹어도 되는데 저는 그래도 불을 거쳐야 맛있는 것 같아서 프라이팬에 해 먹고 있습니다.

 

소고기버섯비빔밥소고기버섯비빔밥 사진소고기버섯비빔밥 조리중밥그릇속 소고기 버섯 비빔밥
풀무원 소고기 버섯 비빔밥

 

제품별 간단한 평

 

① 풀무원 황금밥알 : 아이들 입에 착 붙어서 누구나 맛있게 먹는 볶음밥이 풀무원황금밥알입니다. 달달한 간장버터향이 솔솔 풍기고 노르스름한 볶음밥이 먹음직스럽습니다. 볶음밥류 중에 제일 많이 팔리지 않을까 싶은 기호성 높은 볶음밥입니다. (★★★★★)

② 한우물 새우볶음밥 : 우리가 생각하는 익히 알고 있는 기본적인 새우볶음밥 맛입니다. 꽤 통통한 새우가 들어있습니다. 계란이랑 함께 볶아주면 든든하게 한끼 먹을 수 있습니다.(★★★★)

③ 천일 더낙지볶음밥 : 입에 착 붙는 매운맛인데 어린 아이들이 먹기에는 상당히 맵습니다. 저희 집에는 이제 다 10대들이라 잘 먹습니다. 계란 하나 척 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따뜻한 국물이랑 함께 주면 한 끼 완성이지요. 어른이 먹어도 매콤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④ 풀무원 소고기버섯 비빔밥 : 집에 비빔밥용 나물이 있다면 금상첨화지요. 비빔양념장과 참기름이 별첨으로 함께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계란과 각종 비빔 나물, 그리고 비빔고추장에 쓱쓱 비벼먹으면 집밥 스타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밥차리기 편한 척아이롤 로스

 

추가로 코스트코 갈 때마다 구매하는 제품이 냉동 척아이롤 로스입니다. 코스트코 가서 종종 구매하는 고기 중에 하나인데 이게 밥 차리기 엄청 편합니다. 일단 구매한 뒤 살짝만 상온에 두면 분리하기 편한 생태가 됩니다. 네 번 정도 소분가능하게 사이사이에 비닐이 끼워져 있습니다. 한번 먹을 분량대로 나눠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먹을 때 해동해서 바로 구워 먹습니다. 저는 불맛을 위해 항상 마지막엔 토치로 그을려줍니다. 얇게 슬라이스 되어있어서 씹기 편해서 질긴 고기 못 먹는 친구들이 먹어도 괜찮습니다. 

 

코스트코 미국산 척아이롤 냉장제품(프라임등급)은 살치살과 등심살 부분으로 구성돼있는 부분을 잘 보고 사면 하나도 안질기고 부드러운데 이게 진열돼 있는 척아이롤 중에 하나 두 개 있는 찾기 힘든 상품이거든요. 그냥 아무거나 사시면 엄청 질긴 부분 살 수도 있어요. 고기는 질겨야 맛이다라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저희 집 아이들은 잘 못 먹더라고요. 하지만 이 냉동 슬라이스는 얇아서 그런 부담이 적습니다. 

 

코스트코 미국산 냉동 척아이롤 로스 상품 사진
코스트코 미국산 냉동 척아이롤 로스

 

 

아이들이 집에서 세끼니를 다 먹어야 하는 방학이면 저는 일단 냉동식품을 많이 구매합니다. 척아이롤 로스뿐만이 아니라 부채살도 한가득 있는데 해동하면서 핏물 제거한 뒤에 부채살로 수육을 해 먹어도 좋고 한 덩어리씩 넣고 국을 끓어도 좋습니다. 미리 삶아서 썰어 냉동해 놓았다가 각종 곰탕에 고기추가만 해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핏물을 잘 제거해 주어야 잡내가 나지 않습니다.)

 

방학이면 밥차리는게 일인 우리 엄마들 삼시세끼 너무 열심히 차리면 밥하고 설거지하다가 하루가 다 갑니다. 방학 때는 치트키를 사용해 주는 것도 서로 스트레스 덜 받는 방법이지요. 방학 동안 잘 먹고 잘 자고 건강하게 아이들 키워봅시다. 파이팅!

 

 

※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페인산 계란 수입 국산 계란과 구분 방법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으로 국내 계란의 수급상황이 악화될 경우에 대비하여 스페인산 신선란 121만 개를 시범적으로 수입했습니다. 이는 1월 10일 (화)에 국내에 도착해 15일부터 시중에

sun.all-ways-spring.com

 

 

늘봄학교 도입 운영 현 제도와 차이점

교육부에서 2025년부터 전국의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늘봄학교란 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지금 운영하는 돌봄 교실과 다른 점은 어떤 점인지 시행

sun.all-ways-spr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