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함께/취미생활

최애의 아이 호시노 아이 코픽 차오 마카로 그린 그림(리뷰)

by 빛나는 세상 2023. 6. 24.

가끔 저희 집 딸이 만화 캐릭터를 그려달라고 해요. 한 달에 한 번은 꼭 그려달라고 소원이라고 말하는데 안 그려줄 수가 없어서 오늘은 딸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최애의 아이의 주인공 호시노 아이를 그려보았답니다. 아이가 그려달라고 고른 캐릭터입니다. 

 

 

  최애의 아이

호시노아이

도대체 최애의 아이가 뭐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 드리자면 일본의 애니메이션입니다. 현재 방영 중이며 초반부 스토리가 아이들이 보기에는 자극적이어서 초등학생들은 안보는 것이 좋다는 의견들도 많습니다. 15세 이상 애니메이션입니다. 보지 않고 내용만 간략하게 들으면 더 충격적입니다. 복수극에 가까운 내용이거든요.

 

 

일단은 16살, 아이돌인 호시노 아이가 남자친구와의 사이에서 쌍둥이 아이를 임신하게 됩니다. 그런데 호시노 아이의 전담 산부인과 의사가 갑작스럽게 살해를 당한 뒤 호시노 아이의 쌍둥이 중 남자아이(호시노 아쿠아마린)로 환생을 하게 됩니다. 이후 호시노 아이도 누군가에 의해 살해를 당하게 되는데 이후 태어난 쌍둥이 아이들이 연예계활동을 하면서 어머니의 죽음을 파헤쳐 가는 스토리입니다. 만화의 세계관은 내용이 상당히 어둡습니다. 자극적인 소재들이 자꾸 나오지요. 그렇기 때문에 평범한 아이돌 성장물로 알고 보았다가는 충격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 아이들이 본 바로는 처음에 살해당하고 한두 군데 불편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 뒤로는 괜찮다고 합니다. 복수극과 성장, 일상물의 성격이 모두 들어간 애니메이션으로 어둡고 찜찜하다가도 웃기고 재미있는 요소들이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코픽 차오마카로 그린 호시노 아이

코픽 챠오마카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마카입니다. 한쪽은 납짝한 닙이 있고 한쪽은 브러시 타입 닙이 있어요. 색이 과도하게 번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딱 원하는 만큼만 섞이고 발색이 돼요.

마카 닙 설명

 

코픽 스케치 마카와 차이점

코픽  차오 마카의 기본형은 코픽 스케치 마카 입니다. 보통의 트윈마카처럼 납작한 닙과 싸인펜촉 같은 닙으로 구성되어 있는 클래식 마카도 있긴 한데 대부분 많이 선호하는 닙이 브러시 타입이기 때문에 보통은 스케치 마카나 차오 마카중에 구매를 많이 합니다. 차오마카는 입문자를 위한 마카로 스케치 마카에 비해 잉크 양이 적은 차이가 있습니다.

 

코픽 차오마카의 컬러 구성

국내에는 162컬러가 유통되는데 12색, 24색, 36색, 72색 등 원하는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6색 버전은 A, B, C, D, E타입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이 컬러 구성을 보시고 자주 쓸만한 구성으로 사시면 됩니다. 없는 색상도 블렌딩 해서 써도 되니까 처음부터 개수 많은 거 사지 마시고 작은 패키지로 구매해 보세요. 36색 한 세트가 10만 원대 초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A, B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케치 마카는 총 358컬러로 나오는데 차오마카는 180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마저도 우리나라에서 정식 유통되는 컬러는 162입니다. 

 

36색 A타입과 B타입을 합하여 72색A 타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6색 C타입과 D타입을 합해 72색 B타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닙이랑 잉크는 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충전용 잉크는 12ml로 소비자가 6,600원이며 인터넷에서 배송비는 제외하고 5천 원 이하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잉크를 한번 사면 차오 마카의 경우에는 9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6색 중 타입을 고르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A타입(비비드한 색상)과  B타입(부드러운 색상)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A타입에는 검은색이 들어있고 B타입에는 0번인 블렌더가 들어있는 게 큰 차이점입니다. 

차오마카

색을 섞어 쓰기에도 좋고 단일 컬러도 음영처리가 잘 됩니다. 마카는 여러번 덧칠하면 색이 더 진하게 나오는 거 알고 계시지요? 

차오마카로 그린 호시노아이차오마카로 그린 최애

펜이 둥근 형태로 쥐고 작업하기 이질감이 없이 편합니다. 

둥근 쉐입

이렇게 투명 플라스틱 통에 들어가 있습니다. 떨어뜨리면 깨질것 같아요. 내구성이 큰 보관함은 아닙니다. 보관할 때는 옆으로 뉘어서 보관합니다. 잉크가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균등하게 발색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보관통
마카

  입문용, 학생용, 취미용으로 추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비싼 마카입니다. 그래도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자녀가 있다면 초등 중학년 이상 어린이들은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알코올의 휘발성냄새가 강하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옛날에 쿠팡에서 저렴한 마카를 산적이 있는데 색감도 괜찮고 잉크양도 엄청난 것은 마음에 들었으나 심하게 번지고 냄새가 말도 못 하더라고요.

 

아이들과 그림 그리기 활동을 할 때 마카를 사용하면 넓은 면적을 금방 채색할 수 있어서 좋고, 음영처리를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물감을 사용하면 치울 것이 엄청 많은데 마카로 작업을 하면 간편하게 컬러 블랜딩 감각을 키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 다이소 마카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약간 잉크 양이 부족하고 희끗희끗하게 나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색감이 부드럽게 발색되어서 찾는 사람들이 은근히 있습니다. 다이소 가면 두 개, 세 개, 다섯 개 이런 식으로 묶어 팔더라고요. 한번 구매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이소 디자인 트윈 마카

집 앞에 다이소 매장이 있어서 아이들과 구경을 하던 중에 트윈마카가 있어서 두 세트 사가지고 왔습니다. 한 세트에 다섯 가지의 컬러가 들어있는 패키지이고 색깔 묶음을 다양하게 하여 판매

sun.all-ways-spring.com

 

 

※ 함께 보면 좋은 글

 

온라인으로 마카 그림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마카로 그림을 그리면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꽤 잘 그린 것 같은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신기하지요?

 

집에서 배우는 그림 온라인으로 마카 채색 배우기

어제 아이가 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길래 생각난 김에 클래스 101에 접속해서 마카 그림을 따라 그려보았습니다. 저는 1년 구독을 신청해 놓아서 이렇게 갑자기 무언가 해보고 싶을 때 클래스 10

sun.all-ways-spr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