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함께/취미생활

은 세척 방법 변색 은반지 세척

by 빛나는 세상 2023. 4. 22.

변색된 은반지 세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주일 전에 만들었던 은반지가 벌써 변색이 되었습니다. 제 것이 아니라 저희 딸 반지가요. 이 반지는 평소에 손 잘 안 씻는 사람 탐지기인가요? 은반지는 공기 중에 그냥 두기만 해도 변색이 됩니다. 변색을 촉진시키는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세척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은반지 변색 이유

은반지는 백색에 가까운 시원한 느낌으로 반짝이기 때문에 골드에 비해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금속입니다. 금에 비해 저렴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은 주얼리 제품은 변색이 아주 잘 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공기중에 노출되면 공기 중의 성분 중 황화 가스와 만나 까맣게 변색이 된답니다. 게다가 사람의 땀이나 화장품의 유분, 화학성분 등과 만나도 색깔이 변하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지퍼백에 넣어 공기를 차단해 주시고 유분기나 화장품의 화학성분을 만졌을 때에는 손을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변색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만든 지 일주일 밖에 안된 딸아이의 반지가 새카매졌다는 것은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렸다거나 손이 더러운 채로 씻지 않고 있었던가 봅니다. 안 씻는 아이 탐지기라고 하니 부끄러워 하긴 하더라고요.

 

변색된 반지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만든지 일주일 된 은반지 맞나요? 

은반지 세척

같이 만들었던 제반지랑 비교해 보겠습니다. 놀라울 정도입니다. 작은 반지 안쪽 위에 까만 줄도 빛이 아니라 변색된 것입니다. 이 정도 변색이면 손을 안 씻은 채로 잠에 잠이라도 잔 것 같습니다.

변색된 은반지 비교

 

은 세척 방법

은 세척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치약을 발라 가볍게 닦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은반지 표면을 연마제로 긁어내는 원리입니다.
  • 미세 사포로 연마하여 무광으로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조합하여 끓인 후 변색된 은 제품을 5분 정도 담가줍니다.
  • 쿠킹 호일을 냄비에 넣은 후 베이킹 소다를 넣어 함께 끓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은 세척제와 폴리싱천(광천)을 이용해 관리합니다.(추천)

 

 

이중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은 세척제와 광천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보다 관리하기가 훨씬 간편합니다. 쿠팡이나 스마트 스토어에서 세트로 파는 것들이 있어요.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제품은 은세척제와 폴리싱 천(광천)입니다. 핀셋을 패키지로 파는 데가 많으니 함께 구성된 제품으로 구매하면 세척할 때마다 나무젓가락 안 꺼내도 되니 좋습니다.

 

(1) 주얼리 클리너(은세척제)는 금,은 모두에 사용가능한 세척제입니다. 여기에 30초에서 1분가량 은제품을 넣습니다. 오래 담그면 색이 누렇게 변하기 때문에 30초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굽니다. 클리너 제품 안에 침전물이 있는 것은 정상이니 개봉 시에 흔들지 말라고 적혀있습니다. 

 

주얼리 클리너
주얼리클리너

(2) 흐르는 물에 헹군 반지의 상태입니다. 색은 환해진 듯도 한데 까만 부분은 아직 그대로 있습니다. 

세척중인 반지

(3) 이제 폴리싱천(광천)이 등장할 차례에요. 가볍게 문지르니 금세 표면에 까맣게 변한 부분이 사라지고 반짝반짝 예쁜 모습의 은반지로 돌아왔답니다. 까맣게 변한 반지가 다시 돌아오니 아이의 표정도 함께 밝아지더라고요. 변색된 은반지 세척하기 정말 쉽지요?

반지

이렇게 관리해가면서 손에 꽉 껴 못 끼게 되는 날까지 오래도록 끼려고 합니다. 은 세척 도구들을 구비해 놓으면 관리 과정은 손 씻는 것만큼이나 간단하고, 여러 번 이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합니다. 세척액+폴리싱천+핀셋 하여 몇천 원 정도입니다.

반지 세척 완료
세척 완료된 반지

 

반짝반짝 너무 예뻐졌지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와 함께 홍대 나들이 시나모롤 스위트, 카카오 프렌즈 샵

집에서 투닥대고 있는 두 아이들을 보고 있자니 항상 오빠 장난에 치이는 둘째가 짠하더라고요. 그래서 난생처음으로 둘째만 데리고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매번 오빠와 함께 했지만 이

sun.all-ways-spring.com

 

헤이 딜러 자동차 판매 후기-아이오닉 일렉트릭

헤이 딜러에서 제 차를 판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애지중지하면서 5년을 탄 차인데 지난해 두 번 가벼운 접촉사고를 당하고 운전이 너무 무서워졌답니다. 안 그래도 한 달에 한두 번 운행하

sun.all-ways-spring.com

 

댓글